본문 바로가기
삼시세끼 맛집/일상맛나게

잔멸치 볶음 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by Breadpang 2022. 10. 29.

잔멸치와 견과류, 크랜베리를 함께 볶음을 하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맛있게 먹는 잔멸치 볶음이 완성됩니다. 멸치볶음에 간장을 넣으면 완성된 후 짜지기 때문에 간장이 들어가지 않고도 맛있는 멸치볶음 황금 레시피입니다. 

 

잔멸치볶음
잣과 크랜베리를 넣은 잔멸치 볶음

 

멸치 볶음 비린내가 안나게 하는 방법은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멸치를 볶아 수분을 날리면 됩니다. 수분을 날아가는 정도보다는 더 볶아서 멸치가 바삭한 느낌이 나게 볶아내면 양념을 한 후에도 바삭한 멸치볶음을 먹을 수 있습니다.

 

<과즙 팡팡 딸기 라떼와 살구 라떼 만들기>

 

과즙 팡팡 딸기 라떼와 살구 라떼 만들기

집에서 나는 맛있는 과일로 시원하고 과즙 넘치는 제철 음료 소개해보려 합니다. 예전에는 노지딸기라고 해서 빨간 플라스틱 바구니에 딸기를 담아 팔곤 했는데, 올해는 볼 수가 없는 것 같습니

breadjobs.tistory.com

 

 

잔멸치 볶음 황금 레시피

▶ 재료

멸치 100g, 물 200ml, 설탕 1Ts, 꿀 1Ts, 매실 1Ts, 잣이나 호두 20~30g, 크랜베리 30g, 참기름, 통깨

 

 

만드는 방법

1. 잣이나 호두 20~30g을 볶음팬에서 기름 없이 윤기가 날 때까지 볶아 접시에 담아둔다. 

2. 잔멸치를 기름없이 볶은 후 채반에 담아 부스러기를 걸러낸다.

3. 볶음팬에 물 200ml, 설탕 1Ts, 꿀 1Ts, 매실 1Ts을 넣어 살짝 졸인다.

4. 3에 2를 넣어 자작자작해지면 볶아두었던 견과류(잣이나 호두)를 넣고 섞어 수분기가 없어지면 불을 끈다.

5.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 섞어준다.

 

<입맛 확 살려주는 탱탱 매운 낙지볶음 만들기>

 

입맛 확 살려주는 탱탱 매운 낙지볶음 만들기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다 보니 몸 보양해줄 보양식 노래를 부르지만 챙겨 먹다 보면 계속 그게 그거라 뭘 먹으면 좋을지 항상 고민하게 됩니다. 오늘은 매콤 낙지볶음 해서 덮밥으로 입맛 확 살

breadjobs.tistory.com

 

이렇게 볶아낸 잔멸치 볶음은 딱딱하지도 않고 바삭하니 밥도둑입니다. 아이가 없는 집은 여기에 청양고추 살짝 넣어 볶아내도 맛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