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시세끼 맛집/일상맛나게

수육 맛있게 삶는 법 삶는 시간 남은 수육 보관법 돼지고기 냄새 안나게

by Breadpang 2024. 2. 11.

돼지수육 목살 맛있게 냄새 안나고 부드럽게 삶는 황금레시피입니다. 무수분 과일 넣어 하는 수육, 막거리, 요구르트 수육 다 해보고 나름 다른 맛있는 맛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 식구가 좋아하는 수육은 50분 정도 푹 삶아낸 수육이랍니다. 

 

돼지고기-수육-목살수육
돼지고기 목살 수육

 

삼겹살, 돼지 앞다리살 등 여러 부위로 해 먹을 수 있지만, 그래도 목살 사다가 해 먹는 것이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닭처럼 부드러운 부위 좋아하는 사람, 퍽퍽살 좋아하는 사람 식구마다 다 다른 입맛을 가져서 목살 사다 하면 부드러운 부위랑 퍽퍽한 부위가 적당히 있어 식구들 입맛 다 맞추기 쉽거든요.

 

 

수육 황금레시피

고기를 살 때 꼭 정육점에 가서 사는 스타일이라 몇 인분 몇 그램 몇 킬로 이렇게 사지 않고 돼지 목살 오만원어치 주세요하며 사오는 사람입니다. 

 

 

원주 낙곱새 맛집 더함집 포장 캠핑 밀키트 가족외식 단구동 근린공원 근처 맛집

 

원주 낙곱새 맛집 더함집 포장 캠핑 밀키트 가족외식 단구동 근린공원 근처 맛집

곱창구이뿐만 아니라 곱창전골도 무척 좋아해서 주말이나 명절 밀키트로 기승전골 쟁여두는 편입니다. 낙곱새는 국민낙곱새 포장해 몇번 먹었는데, 처음 더함집 생겼을 때 먹었던 기억이 나서

breadjobs.tistory.com

 

돼지 목살 5만원이면 6식구 배터지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깊은 냄비에 목살과 고기가 잠길 정도의 물을 담고 통 후추 한 줌, 대파 한 대, 사과 반쪽, 양파 반쪽, 된장 두 스푼, 저는 집에 카누 다크로스트 미니가 있어서 카누 미니 2봉 털어 넣습니다.

 

목살-부드럽게-삶는법
목살 부드럽게 삶는 방법

 

배가 있다면 배도 넣고 아니면 생략해도 상관 없고요. 명절 수육 삶을 때도 너무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모든 재료를 넣고 팔팔 끓으면 중불로 낮춰서 50분~1시간 알람 맞추고 삶아 체에 건져서 썰어 먹으면 정말 별 레시피 아닌대도 부들부들하게 삶아져요.

 

먹다-남은-수육-보관하는-방법
먹다 남은 수육 보관하는 방법

 

그리고, 초고추장 찍어 먹으면 색다른 맛으로 맛있어서 식구들이 김치만 있어도 잘 먹는답니다. 남은 수육 보관방법은요. 보통 썰었던 수육이 남기도 하지만 덩어리가 남기도하죠. 그러면 삶았던 물을 버리지 않고 남은 수육에 같이 냄비에 부어 보관하면 다음날 그대로 데워도 냄새가 하나도 안난답니다. 

 

우대갈비 맛있게 굽는 법 집에서 구워먹는 법 시즈닝 판매처

 

우대갈비 맛있게 굽는 법 집에서 구워먹는 법 시즈닝 판매처

캠핑갈 때나 홈파티에 많이 해 먹는 우대갈비 오늘은 집에서 시즈닝해 맛있게 굽는 법 알려드려요. 우대갈비는 원래 돼지갈비를 칭하는 말이었다고 하네요. 지금은 소갈비살을 정형하는 방식에

breadjob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