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시세끼 맛집/일상맛나게

건대 도삭면 맛집 송화산시도삭면 솔직 후기

by Breadpang 2022. 8. 14.

오늘은 수요 미식회에 나와 핫한 곳이기도 하고, 얼마 전 줄 서는 가게에서 소개되었던 건대 차이나타운 도삭면 맛집 송화산시도삭면에서 도삭면, 쇼룽포오, 꿔바로우, 어향육슬 덮밥 먹고 온 솔직한 후기 알려드립니다.

 

송화산시도삭면 매장 정보

주소: 서울 광진구 뚝섬로 27길 48, 2호선/7호선 건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384m

영업시간: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그 외 토, 일, 월, 수, 목, 금 12:00~24:00이며, 라스트 오더는 23:30분입니다.

전화번호:02-6052-7826

송화산시도삭면-방송출연-사진
송화산시도삭면은 수요미식회, 생방송투데이 등 많은 방송에 소개되었다.

지하철 타고 가실 경우 건대역 6번 출구로 나와 동부여성발전센터를 지나 세영 약국에서 20m 앞입니다. 도보로 6분 정도 소요됩니다. 차이나타운을 지나기 때문에 다양한 먹거리나 식료품점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11시 30분쯤 도착해서 줄 서서 기다리다 들어갔습니다. 맛집은 줄서서 한번 먹기도 힘들어 간 김에 도삭면, 쇼룽포오, 꿔바로우, 어향육슬 덮밥을 주문했습니다.  

 

송화산시도삭면 주문 메뉴

 

도삭면

도삭면은 두툼한 반죽을 즉석에서 칼로 깎아 만든 것입니다. 주문 즉시 칼로 면을 썰어 만들어냅니다. 고수 많이를 선택해주문해 봅니다. 이곳 차이나타운을 평정한 맛집이라더니 현지 맛보다 더 맛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비주얼처럼 매콤한 향이 올라옵니다. 다양한 중국 향신료 가득한 덕에 소고기 국물 맛이 나는 얼큰면인데, 우육탕 같기도 마라탕같기도 하고, 향신료 맛이 나는 매운 넙적 칼국수 같기도하고, 칼칼하고 얼큰한 덕분에 왠지 오던 코로나도 물러갈 것 같은 느낌입니다. 추워지면 다시 와서 꼭 먹어야겠습니다.

 

도삭면의 식감은 꽤 두툼하고 굵은데 쫄깃쫄깃하며, 칼로 깎아서 보통 국수면 보다 짧습니다. 도삭면 안에 들어있는 소고기도 질기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꽤 많은 양인데도 순삭 해버렸습니다.

도삭면-사진
도삭면은 반죽을 즉석에서 칼로 깍아 만들어 준다.

 

쇼룽포(쇼룽포오)

소룡포라고 알고 있던 쇼룽포(쇼룽포오)는 얇은 피 때문에 눈으로 보기만 해도 육즙이 가득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육즙째 바로 하나씩 입안에 가득 넣는 순간 육즙이 팡팡 터져나오고 고기도 정말 부드럽습니다. 쇼룽포오 위에 생강 하나 올려 먹어도 핵 꿀맛입니다.

송화산시도삭면-쇼룽포오
소륭포오

꿔바로우

꿔바로우는 접시 위에 층층이 쌓아져 나옵니다. 정말 고온에서 순식간에 튀겨낸 건지 아주 바삭한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소스는 달콤 새콤한 맛으로 식감과 소스 맛 모두 모두 합격입니다.

꿔바로우
꿔바로우

어향육슬 덮밥

어향소스에 돼지고기와 야채를 볶아 올려 먹는 덮밥입니다. 밥의 양이 상당히 많지만 고기양도 많습니다. 맵지 않은 달콤 시큼한 소스 맛이 나는 고기덮밥이었는데 역시 맛있습니다.

어향육슬덮밥
어향육슬덮밥

주문한 음식 어느 하나 놓칠 수 없어 추운 날 다시 한번 가야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건대 차이나타운 도삭면 맛집 송화산시도삭면 메뉴 내 돈 내산 솔직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