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시세끼 맛집/일상맛나게

알토란 오징어실채 볶음 한지원 산더미오징어실채 간장볶음 레시피

by Breadpang 2024. 5. 28.

 
오징어 진미채 보다 더 맛있는 밑반찬 오징어실채 알토란 레시피대로 또 만들어 먹었어요~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지만 김도 굽고 볶음류 해먹을 때도 올리브유를 많이 사용핮낳아요.
 

오징어길채간장볶음
오징어실채 간장볶음

 
올리브유 하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가 좋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올리브유도 버진올리브유(압착 올리브유), 퓨어 올리브유, 정제 올리브유로 구분이 되더라구요.
 

오징어실채
오징어실채

 
여기서 올리브 열매를 압착시켜 짜서 만드는 버진 올리브유가 건강에 좋아 아침에 한스푼씩 먹는 분들도 있고요. 정제 올리브유는 가열한 올리브유라 요리에도 많이 사용되고, 버진과 정제 올리브유를 섞은 기름이 퓨어 올리브유라고 합니다.
 

올리브유-넉넉히-두르고-실채-떨어뜨려보기
오징어 실채를 떨어뜨려 온도를 확인한다

 
특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산도가 0.8% 이하로 산도가 낮고 올레오칸탈 함량이 높은 올리브유가 좋은 올리브유 조건이지요. 올레오칸탈은 염증효소 억제와 암세포 사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오징어실채를 올리브유에 튀기듯 볶아내 양념장 끓이다 볶아봅니다.
 

 

알토란 산더미 오징어실채볶음 레시피

▶ 요리재료

오징어실채 150g, 올리브유, 진간장 1큰술, 마요네즈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비름나물 고추장무침 맛있게 만들기 된장무침 봄나물반찬 무치는 법 데치는시간 보관법

비름나물 고추장무침 맛있게 만들기 된장무침 봄나물반찬 무치는 법 데치는시간 보관법

급식에 많이 나오는 나물반찬 중 하나가 비름나물이예요. 간혹 어른들이 비듬나물이라고도 하는데 비름은 자주 먹으면 장수한다고 장명채라고도 불린대요. 냉이보다도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

breadjobs.tistory.com

 

알토란 오징어실채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1. 가위로 오징어실채를 4~5cm 정도로 먹기 좋게 자른다.
2. 올리브유를 웍에 넉넉히 두른후 자른 오징어 실채를 넣어 튀기듯 볶아 접시에 담아둔다.
 

올리브유에-튀기듯-볶아낸다
오징어 실채를 튀기듯 볶아낸다

 
3. 웍에 진간장 1큰술, 마요네즈 1큰술, 올리고당 2큰술을 섞어 끓여 양념장을 만든다.
 

진간장-올리고당-마요네즈
진간장 올리고당 마요네즈

 
4. 2의 볶아둔 오징어실채를 3에 넣고 약불에서 볶은 후 참기름과 통깨를 넣는다.
 

오징어실채간장볶음
오징어실채 간장볶음

 
처음 오징어 실채 알토란에서 한지원님이 만들 때 산더미 오징어실채라해서 정말 산더미인줄 알았는데, 이번에도 하자마자 두끼에 해치우게되네요.
 
양념게장맛 겉절이 상추겉절이 양념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

양념게장맛 겉절이 상추겉절이 양념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

돼지고기 갈비살 구워서 곁들여 먹은 편스토랑 류수영 양념게장맛 겉절이 올려봅니다. 류수영님은 얼갈이로 만들었는데, 전 텃밭에 있는 상추랑 겨자채 뜯어다 후딱 만들어봤네요.  어남선생

breadjob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