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시세끼 맛집/일상맛나게

원주 옛날 경양식 돈까스 휘앙새 쯔왕돈까스 김치볶음밥 돈가스 맛집

by Breadpang 2024. 11. 1.

요즘 너무나도 간절하게 추억의 경양식 돈까스가 맴돌아 엄청난 써치를 했어요. 원주 중앙시장 보금당 지하에 있던 휘앙새 돈가스가 너무나도 그리운 날 먹방 유튜버 쯔양이 정원분식 사장님과 의기투합해 오픈했다는 서울 이수역으로 달려 원조쯔왕돈까스 맛보러 다녀왔어요.
 

쯔왕돈까스
쯔왕돈까스

 
오픈한지 1년은 넘은 듯하지만 이수역 줄 서는 식당이라고 해서 오픈 시간 맞춰 방문했더니 웨이팅 없이 입장했어요. 입장하면 몇 명인지 물어보고 테이블 2인용으로 만들어주면 앉아서 태블릿으로 주문하는 시스템이에요.
 

옛날 경양식 돈까스

 
함박스테이크는 갈비살과 설도로 100% 소고기로 만든 부드러운 스테이크라는데.. 엄청 고민하다 휘앙새의 추억을 떠올리려고 쯔왕돈까스와 김치볶음밥을 주문해 봅니다. 비후까스도 옛날 비후까스라 해 넘 궁금했는데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요? 주문불가라 고민을 덜했어요.
 

 

원조 쯔왕돈까스

주소: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23길 33 1층

전화번호: 0507-1464-0435
영업시간: 월~일요일 11:00~21:00, 평일만 브레이크 타임 운영 15:00~17:00, 라스트오더 14:30, 20:30
메뉴: 쯔왕돈까스 치즈돈까스 비후까스 함박스테이크 김치볶음밥매콤비빔면 냉라면 매콤 토마토 스파게티 등
 

 
잘개미 지짐이 마을 원주 메밀전 맛집 전화예약 주문

잘개미 지짐이 마을 원주 메밀전 맛집 전화예약 주문

강원도는 메밀전, 전병이 참 유명합니다. 원주에도 웰빙 메밀부침, 성실 메밀부침, 중앙시장 장씨네 등 정말 많은 곳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생이라 할 수 있는 잘개미 지짐이 마을의 메밀전

breadjobs.tistory.com

 
가운데 셀프바에 양배추 샐러드, 깍두기, 단무지, 유부 장국, 크림수프가 밥솥에 들어있어 먹을 만큼 떠다 먹으면 되고, 출입구 쪽으로 슬러시 기계가 있어 후식으로 먹을 수 있어요. 단무지가 맛있어요~ 좀 더 진하고 걸쭉한 크림스프를 원했지만 묽은 농도에 비해 맛은 괜찮았어요. 어릴 적 후추 살짝 뿌려 먹는 크림스프맛이예요.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

 
쯔왕돈까스 나오는데 크기에 압도되는 비주얼이예요. 쯔양이 자신있으면 먹어봐 하는 먹방 부심을 세운 느낌이랄까요. 성인 두 명 손바닥 합친 크기였어요. 300g 국내산 돼지 등심으로 만든 거라는데 어떻게 이렇게 얇게 크게 균일하게 돈까스를 밀었는지 정말 궁금해지는 거 있지요. 거기다 어떻게 이게 9800원이란 가격이지 하는 놀라움도 들고요.
 

셀프바-깍두기-단무지-양배추샐러드
셀프바

 
돈까스도 개인 취향차이가 있잖아요. 두꺼운 일본 돈까스 육즙 흐르게 먹는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요렇게 옛날 경양식 돈까스로 얇게 민거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요. 옛날 돈까스 좋아하는 분은 무조건 고고싱 해야 하는 돈까스집임을 맛보장합니다.
 

 
물론 옛날 돈까스의 두께가 넘 얇아서 질기다 썰기 힘들다라고 표현하는 맛쟁이들도 있겠지만 그걸 좋아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달려가셔야해요. 칼질이 힘들까봐 작은 집게와 가위도 준비되어 있으니 커팅할 걱정은 붙들어 매셔도 되고요. 돈까스 위에 부어져 나오는 돈까스 소스는 넉넉해서 좋아요.
 

크림수프-국물-양배추-깍두기-단무지-청양고추
우동국물 스프 깍두기 단무지 양배추 고추

 
테두리 부분은 바삭한 느낌으로 먹다가 가운데 부분은 소스에 흠뻑 젖어 촉촉하고 푹신한 느낌이 나요. 옛날 경양식 돈가스의 달짝지근한 맛을 너무도 잘 살려서 전 휘앙새분식의 추억을 충분히 커버해주는 곳이었어요.
 

옛날-경양식-돈까스
옛날 경양식 돈까스

 
빵과 밥 중에 선택할 수 있어서 빵 선택해 돈까스 잘라 샌드로 해 먹었는데, 아무래도 돈가스샌드는 인천 잉글랜드 돈가스가 더 서로 조화를 이루는 맛인 것 같아요. 옛날 휘앙새에는 김치볶음밥을 시키면 정말 뜨거운 철판에 기름이 아주 자글자글 흐르는 김치볶음밥에 달걀후라이가 올려 나왔어요. 요 철판에 거북이 머리가 있었고요.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
김치볶음밥 계란후라이

 
그런 이미지 생각하고 김치볶음밥을 시켰는데, 아쉽게도 철판이긴 하지만 전혀 뜨겁지 않고 그냥 접시용이어서 너무 아쉬웠고, 김치볶음밥 보다는 김치 볶음에 밥을 비빈 느낌이더라고요. 쯔양 님이 왜 그랬을까요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볶음밥인데 제가 잘못 판단한 걸 수도 있고요.
 

슬러시
슬러시

 
하지만... 김치볶음밥 자체는 맛있어서 좋았어요. 철판의 뜨거움, 좀 더 기름에 볶인 느낌이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지만... 다른 블로그들 보니 다른 분들 맛 평가에 좀 개선되어 바뀐 것 같네요. 옛날 돈가스와 김치볶음밥은 정말 잘 어울리는 궁합이거든요.
 

크림스프
크림스프

 
쯔왕 돈까스는 특별하지 않지만 제가 좋아하는 소스맛에 추억의 맛이라 또 또 또 방문해서 혼자 돈까스 다 먹을 거예요. 육즙팡팡 함박스테이크와 냉라면두 먹어볼게요. 좋아요 좋아요 마구마구 날리고 싶은 원조쯔왕돈까스예요~~ 고등학교 때부터 가던 제 추억의 돈까스 휘앙새 맛과 비슷해 넘 행복한 날이었어요.
 
원주 중앙시장 3대 김치만두 맛집 예진네 이모네 만두 비교 만둣국 칼만둣국 생만두 택배 가격

원주 중앙시장 3대 김치만두 맛집 예진네 이모네 만두 비교 만둣국 칼만둣국 생만두 택배 가격

원주에는 중앙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남부시장이 있습니다. 특히 자유시장 지하나 남부시장, 그리고 도래미시장에는 김치 손만두를 파는 맛집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예전 (구) 관광호텔

breadjobs.tistory.com

반응형

댓글